사랑이 식었다고 느껴질 때..변심징후 확인법 20가지
세상의 모든 일이 일어나기 전에는 소위 말해 ‘징후 증상’이라는 것이 나타나게 마련이다. 연애도 예외일 수는 없다.
갑작스레 연인들이 결별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전에 조금씩 이별의 징후는 나타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인이 변심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도 이별이 두려워 애써 그 징후를 무시하거나 부정하곤 한다.
때로는 용기를 내서 물어보는 경우도 있지만, 그때 연인이 “피곤해서 그렇다”거나 “바빠서 그렇다”고 하면 뭔가 찜찜하면서도 그 말을 믿고 싶어진다.
하지만, 이미 내 육감이 감지한 변심의 징후들은 마음 속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의심이 고개를 들고 연인의 태도는 점점 미심쩍어진다. 사실 그 육감은 대개가 정확하다. 다만 믿고 싶지 않은 마음이 그것을 가리고 있을 뿐이다.
이럴 때, 정말 연인의 사랑이 식은 것인지, 아닌지를 간단히 체크해 볼 수 있는 방법을 모아 보았다.
간단한 항목 체크를 통해 연인의 변심 여부를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 체크리스트는, 수많은 연인들의 실연 경험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핵심 사항만 뽑아서 만들었다.
사람의 진심은 말보다는 행동에서 찾으라고 했다.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당신의 연인은 지금 당신에 대한 애정이 식은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 보길 바란다.
'변심 징후' 체크리스트
1. 연인의 스케줄을 알기 어려워지고, 행방을 알 수 없는 시간이 많아졌다.
2. 알 수 없는 행방에 대해 추궁하면 대충 둘러대는데 거짓말 같다.
3. 전화나 카톡 연락이 뜸하다.
4. 전화나 카톡 등 대화할 때 단답형으로 하거나, 성의 없이 건성으로 한다.
5. 만나자는 약속에 흔쾌하게 반응하지 않거나, 바쁘다. 피곤하다는 이유를 들며 거절한다. 6. 만나도 그다지 할 얘기가 없어진다.
7. 같이 있을 때 잘 웃지 않는다.
8. 눈을 잘 맞추지 않는다. 바라보는 눈빛도 심드렁하고, 다른 곳을 바라볼 때가 많다.
9. 손잡기, 팔짱끼기, 키스 등 친밀감을 상징하는 스킨십을 꺼린다.
10. 같이 있는데 시간을 물어보기도 하고, 일찍 헤어지려 한다.
11. 생일, 또는 기념일을 및어버리고, 챙기는 걸 귀찮아 한다.
12. 칭찬하는 말을 들어본 지가 오래 됐다.
13. 목소리에 감정이 없어지고, 말투도 차가워졌다.
14. 데이트도 집안에서만 하게 되고, 대화는 없는, 오로지 섹스만 하게 된다.
15. 싸우면 "헤어지자”는 말이 오간다.
16. 싸운 뒤 먼저 화해를 청하지 않는다.
17. 내년에 여행가자, 나중에 결혼하면 ~ 등등 미래에 대한 얘기를 거의 하지 않는다.
18. 시간, 돈, 정서, 정신적 에너지 등 물리적, 심리적 자원을 더 이상 베풀지 않으려 한다.
19. 더 이상 잘 보이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
20. 문득문득 “외롭다”는 말을 한다.
-이유 없는 결별을 하는 경우는 없다. 연인과의 진지한 대화가 필요한 시기를 놓치고 있거나 오래 동안 무시한 채 관계를 이어오고 있을 수도 있다. 진지한 대화나 소통을 거부하는 연인은 회피형 연애 성향에 가깝다.
-연애 기간 동안 상대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감정을 드러내야 한다. 서로의 소중한 시간을 권태, 나태, 무관심 속에 낭비해서는 안 된다. 서로의 마음을 다시 한번 이해하고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시기를 잘 극복한 연인들은 과거보다 더 끈끈하고 애틋한 연인 사이가 된다. 더욱더 인간적으로 존중하게 되고 좀 더 깊고 편안한, 안정적인 관계로 진입하는 것이다.
이 체크리스트에서 5개 이상 체크를 했다면? 당신의 연인과 변심, 권태기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 참고: 연애그리고사랑, 러브액츄얼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