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목티 버리지 마세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늘어난 목티 초간단 수선 방법
집에 목이 늘어난 티셔츠 다들 갖고 계시죠? 버리기엔 아깝고 입자니 눈에 좋지 않아서 고민이었는데요.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수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정겨운 작업실 새삶스런 옷 공방에서는 목 늘어난 티셔츠 초간단 수선하기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직접 따라 해 본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생각보다 너무 옷이 깔끔해졌으며 설명이 정말 친절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집에 늘어난 목티가 있는 사람이라면 참고해서 직접 수선해서 입어 보세요. 새옷 살 필요가 없습니다.
늘어난 목티 셀프 수선 방법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리기엔 아까운 목 늘어난 티셔츠와 우레탄줄이 필요합니다.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우레탄 줄이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큰 바늘이 필요합니다. 어린아이도 따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아주 쉬운 초급 난이도입니다.
우레탄줄을 길게 준비하세요. 끝 부분을 바늘구멍에 넣어 줍니다. 우레탄줄이 너무 두꺼워서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가위를 사용해서 대각선으로 잘라주면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티셔츠의 옆목쪽을 보면 이음새 부분이 있습니다. 이음새에서 위쪽 부분의 박음질 한땀 사이 공간으로 바늘을 넣도록 합니다. 티셔츠의 목부분은 대부분 두 겹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중간 부분으로 넣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꼭 혜택 받으세요! 대부분 모르는 근로자 정부지원! (복지혜택)
오늘은 모든 근로자가 신청 가능한 근로복지공단 휴양콘도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근로복지공단 휴양콘도란? 근로자 및 그 가족들의 여가 욕구 충족을 위해 휴양콘도를 저렴한 비용으로 이
blog.dailytalkers.com
목 부분을 따라서 한바퀴 통과시켜 주세요. 한 바퀴 다 돌았다면 처음 바늘을 넣었던 위치에서 바늘을 다시 빼주세요.
이제 옷을 평평하게 잘 펴놓은 상태에서 우레탄줄을 잡아당겨서 모양을 잡아 주세요. 너무 많이 잡아당기면 주름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원래 옷의 목둘레의 딱 1:1 정도의 길이가 적당합니다.
모양을 다 잡았다면 롤에 말려 있던 우레탄줄을 길게 끊어 주세요. 다음으로 매듭을 3번 정도 튼튼하게 지어줍니다. 이때 바늘은 아직 삐지 마세요.
매듭 부분을 바늘을 이용해서 겉에서 안보이도록 안쪽으로 밀어 넣어 주세요. 다시 그 구멍으로 바늘을 넣어 2~3cm 떨어진 곳으로 나오도록 만듭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바늘을 끼워 매듭이 있는 부분으로 들어가 반대쪽의 2~3cm 떨어진 곳으로 나오면 됩니다.
이제 우레탄줄 나온 곳의 옷을 살짝만 밀어 우레탄줄을 끊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스팀을 이용해서 옷을 한번 더 정돈해 주세요. 티셔츠도 다려 입어야 깔끔하고 예쁘답니다. 이렇게 목 부분이 늘어났던 티셔츠를 새 옷처럼 수선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따라서 해보세요.
출처 : 유튜브 정겨운 작업실 새삶스런 옷 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