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김치나 반찬을 보관하는 대부분의 용기는 플라스틱이라서 나중에 냄새가 배어 아무리 세척을 해도 악취가 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김치통이나 반찬 용기의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5가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통 냄새 제거 방법
탄산음료
냄새가 안 빠지는 김치통이나 용기에 탄산음료를 넣고 (김이 빠져도 상관 없음) 하루 정도 놓아둔 후 세척을 하면 되는데, 탄산음료의 당분이 냄새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식초
김치통이나 용기에 물을 가득 부어주고 식초를 2~3스푼을 넣은 후 잘 섞어 줍니다. 그 상태로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 놓아둔 후 잘 세척하고 말려주면 됩니다.
밀가루
물을 가득 채운 김치통에 종이컵 2-3컵 정도를 넣고 잘 섞은 후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 놓아둔 후에 세척을 하면 됩니다. 밀가루가 흡착성질이 있어 냄새의 입자가 밀가루에 붙어 냄새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밀가루와 녹차 티백
위의 방법처럼 되지 않을 경우에는 녹차티백을 하너 더 넣어주면 되는데, 역시 용기에 물을 넣고 밀가루 2-3컵을 넣어 잘 섞은 뒤 녹차 티백을 하나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주방 식기나 싱크대, 과일의 농약등을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김치통에 물을 채운 후 베이킹 소다를 1-2스푼 정도 넣어 물에 잘 섞어서 풀어준 후 하루정도 있다가 세척하여 말려주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