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공약 ‘1억’ 청년도약계좌 총정리...가입조건 신청기간은?

by 필수 생활 정보 2022. 3. 17.
반응형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2일 청년희망적금 확대와 청년도약계좌 도입을 골자로 하는 '청년 금융 공약'을 발표했다.

📌 이 '생수'는 절대 드시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마십니다.

 

이 '생수'는 절대 드시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마십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정수기 대신 생수를 사서 드시는데요.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생수들 중 절반정도가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생수가 문제가 있고

blog.dailytalkers.com

윤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청년들에게 자산 형성 기회와 내 집 마련 사다리를 만들어줄 것"이라며 이 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윤 후보는 새 정부 출범 전이라도 기존 청년희망적금 수요를 맞출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해야 한다고 현 정부에 촉구했다.

아울러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19∼34세 청년이 매달 70만 원 한도 안에서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10만∼40만 원씩을 보태 10년 만기로 1억 원을 만들어주는 청년도약계좌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또 생애 최초 주택 구매자에게 3억 원까지, 신혼부부에게 4억 원까지 각각 3년간 저리로 주택담보대출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 같이 살지 않아도 가족을 돌보면 정부에서 매월 약 90만원을 줍니다. (가족 요양 제도)

 

같이 살지 않아도 가족을 돌보면 정부에서 매월 약 90만원을 줍니다. (가족 요양 제도)

오늘은 가족을 돌보면 월 90만원 가량을 받을 수 있는 복지 제도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평균 수명이 갈수록 길어지면서 노후 준비를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고 특히 주부님들을 비롯해서 부

blog.dailytalkers.com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신혼부부가 아이를 낳으면 대출 기간을 5년까지 연장해줄 계획이다.

이밖에 소득 8분위 이하 20대 취업 준비생에게 연 500만 원까지 최대 1천만 원 한도 안에서 학자금과 생활비를 대출해주고, 취업 후 장기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